대체조리사지원 안내
어린이집지원
대체조리사지원
대체조리사지원 안내
대체조리사지원사업 안내
어린이집 조리사의 연가, 교육, 경조사, 병가 등의 사유로 조리업무 공백 시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을
위한 대체조리사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강서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대체조리사지원사업을
실시합니다. 조리사의 재충전 기회 및 자기개발을 도우며 어린이집의 급식공백을 최소화시켜 질 높은
급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.
지원대상
- 부산광역시 강서구 관내 어린이집(유료기관회원)
지원내용
지원시간
지원기간
- 어린이집 당 월 최대 2일 이내(2달에 1회 지원 가능)
지원내용
구비서류
구분 |
지원사유 |
증빙서류 |
신청기간 |
비고 |
1 |
경조사 및 병가 |
진단서 |
전월 10일 14:00 ~ 19일 17:00 |
※ 긴급지원불가 |
2 |
연차휴가 및 교육 |
휴가원 / 교육 및 연수 신청서 |
3 |
기타 필요상황 |
관련 서류 |
※ 일정 확정 후에는 긴급사유가 발생하더라도 긴급지원 및 일정 변경이 불가합니다.
신청방법
-
온라인 신청
매월 10일
14:00부터 익월
대체조리사지원
신청 접수
-
대체조리사 지원 확정
매월 20일 전후,
마이페이지에서
지원 확정 확인
-
대체조리사 지원 전 서류 제출
배치확정 후
1주일 이내
신청서 및 인수인계서 업로드
(마이페이지)
-
대체조리사 지원 후 서류 제출
대체조리사지원
종료 후 온라인
만족도 조사서 제출
(개별 문자 안내)
※ 대체조리사지원 신청은 매월 10일 14:00부터 익월 신청접수가 진행되나, 신청일이 휴일인 경우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.
배치확인
- 전월 20일 이후 센터 홈페이지 > 로그인 >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
- 마이페이지에서 확정 받지 못한 경우(신청 또는 대기 상태), 대체조리사 미지원(개별 연락 없음)
유의사항
- 어린이집 대체조리사 사업(배치 및 지원)은 월~금요일 진행되며, 관련 문의는 화~금요일만 가능합니다.(월요일은 센터 휴관)
- 대체조리사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가급적 연속(1~2일 신청 가능하며 2달에 1회 지원)으로 신청바랍니다.
- 취소는 배치 3일 전까지 가능하며(유선 연락), 이후 취소 시 이용횟수에 포함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- 대체조리사 지원 확정 시 근무일 전에 업무인수인계서 및 식단표를 제출해주시고, 지원 후에는 지원확인서 및 만족도 조사를 본 센터 메일(bgscc@naver.com) 또는 팩스(051-201-5204)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(미제출 시 대체조리사 지원 및 신청 불가)
- 대체조리사는 조리업무, 급·간식 배식, 조리실 설거지 및 마무리 등 조리와 관련된 업무만 가능하며, 기본적인 조리업무 이외 청소 및 보육 등 기타 업무는 불가능합니다.
- 지원 당일 업무관련 오리엔테이션(어린이집 하루일과, 주의사항, 영유아 식품알레르기 및 특이사항)을 반드시 실시하시기 바랍니다.
문의사항
- 부산강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조리사지원사업 담당자 051-201-5202(내선 205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