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린이집지원

대체조리사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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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체조리사 안내

어린이집 조리사의 연가, 교육, 경조사, 병가 등의 사유로 조리업무 공백 시 어린이집의 원활한 운영을
위한 대체조리사 지원이 필요함에 따라 강서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대체조리사지원사업을
실시합니다. 조리사의 재충전 기회 및 자기개발을 도우며 어린이집의 급식공백을 최소화시켜 질 높은
급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.

지원대상

  • 부산광역시 강서구 관내 어린이집(유료기관회원)

지원내용

  • 어린이집 조리업무

지원시간

  • 월~금, 1일 6시간 지원 (휴게시간 30분 포함)
  • ※ 어린이집 상황에 따라 8:00~14:00 / 8:30~14:30 / 9:00~15:00 중 선택 가능

지원기간

  • 어린이집 당 월 최대 3일 이내 (2달에 1회 지원 가능)

지원내용

구비서류
구분 지원사유 증빙서류 신청기간 비고
1순위 경조사 및 병가 진단서 전월
10일 14:00 ~ 19일 17:00
※ 긴급지원불가
※ 지원 순위 및 선착순 신청에
따라 배치
2순위 연차휴가 및 교육 휴가원 / 교육 및 연수 신청서
3순위 기타 필요상황 관련 서류
※ 일정 확정 후에는 긴급사유가 발생하더라도 긴급지원 및 일정 변경이 불가합니다.

신청방법

  • 온라인 신청
    매월 10일
    14:00부터 익월
    대체조리사지원
    신청 접수
  • 대체조리사 지원 확정
    매월 20일까지
    배치 일정
    유·무선 안내
  • 대체조리사 지원 전 서류 제출
    배치확정 후
    1주일 이내
    인수인계서 및
    식단표 제출
  • 대체조리사 지원 후 서류 제출
    대체조리사지원
    종료 후 지원 사진
    및 만족도 조사서 제출

유의사항

  • 어린이집 대체조리사 사업(배치 및 지원)은 월~금요일 진행되며, 관련 문의는 화~금요일만 가능합니다.(월요일은 센터 휴관)
  • 대체조리사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가급적 연속(1~3일 신청 가능하며 2달에 1회 지원)으로 신청바랍니다.
  • 취소는 배치 3일 전까지 가능하며(유선 연락), 이후 취소 시 이용횟수에 포함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대체조리사 지원 확정 시 근무일 전에 업무인수인계서 및 식단표를 제출해주시고, 지원 후에는 지원확인서 및 만족도 조사를 본 센터 메일(bgscc@naver.com) 또는 팩스(051-201-5204)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(미제출 시 대체조리사 지원 및 신청 불가)
  • 대체조리사는 조리업무, 급·간식 배식, 조리실 설거지 및 마무리 등 조리와 관련된 업무만 가능하며, 기본적인 조리업무 이외 청소 및 보육 등 기타 업무는 불가능합니다.
  • 지원 당일 업무관련 오리엔테이션(어린이집 하루일과, 주의사항, 영유아 식품알레르기 및 특이사항)을 반드시 실시하시기 바랍니다.

문의사항

  • 부산강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조리사지원사업 담당자 051-201-5202(내선 205)